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매매 허용해야 할까? 만약 허용해야 한다면...
    일기(日記) 2015. 4. 24. 11:07

    성매매 허용해야 할까? 만약 허용해야 한다면...


    얼마전 블로그에 언제 어느곳에서든지 원하면 성매매가 가능한 나라라고 글을 적은적이 있었다. 


    몇일전 14살 소녀가 모텥에서 죽은채로 발견되고 그 원인이 성매매 때문이었다고 밝혀졌다. 아마도 블로그에 적은 그런 만남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성매매를 하러 갔다가 그런 주검으로 발견된것인거 같다. 


    몇해전 성매매 특별법을 계기로 성매매가 더 음성적으로 숨어 들었고 더 널리 퍼진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성매매를 허용해야 한다고..단속만이 능사는 아니라고 말하곤 한다. 맞는 말이라 생각한다. 단순히 보이는 집창촌과 몇몇 업소들만 단속을 하니 당연히 풍선 효과가 생길수 밖에 없는 것같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성매매 함정단속을 불법이라고 하니 성매매의 방법에 단속이 따라 갈수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도 그 방법만 안다면 성매매 상대를 찾는건 아주 쉽다. 실제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성매매는 단속도 되지 않는다. 


    그래서 성매매를 합법화 해야 할까? 난 성매매를 합법화 하기 전에 먼저 철저한 단속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적어도 성매매가 불법적인 것이라는 것을 국민들 특히 대 다수의 남성들과 성매매의 유혹에 쉽게 넘어가는 어린 여성들의 머리에 깊히 박아주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한다. 지금은 솔직히 성매매를 하는것을 그다지 불법적인것이라 생각치 않고 쉽게 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다. 왜 이런것이 필요하다고 말하냐면 성매매가 어설프게 합법화 되거나 허용이 될경우 성매매를 생각치 않고 있는 사람들까지도 호기심에 행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때문이다. 쉽게 생각해서 우리는 대마초는 불법적인것이라고 뇌리에 박혀 있어서 쉽게 하지는 않지만, 담배는 합법적인것이기에 쉽게 핀다는 것이다. 사실 대마초도 담배도 몸에 해로운 것이고 나는 오히려 담배가 대마초보다 훨씬 몸에 나쁘다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마초는 마약이라고 알고 있기에 더 쉽게 접근 못한다는 것이다. 


    먼저 집창촌 뿐만 아니라 변종변태업소, 안마시술소, 노래방, 주점 그리고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성매매를 엄격히 단속해야 한다. 그런 다음에 성매매를 공창제로 풀어주어야 한다는 생각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공창제도 필요 없으리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의 성적인 욕구를 풀어줘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어차피 어느정도 허용해줘야 한다면, 지금처럼 전부 불법이라고 하는것 보다는 제한된 공간과 시간 속에서 관리를 할수 있는 공창제를 시행하는것이 나을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공창제를 시행하면 국가에서 허용하는 집창촌 외의 성매매는 정말 엄격하게 단속해서 처벌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