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졸업(설월화 살인게임) - 히가시노 게이고
    서재(書齋)/히가시노 게이고 2015. 4. 3. 12:04



    대학생 가가 교이치로 아직은 대학생이지만 친구들의 잇따른 죽음을 추리 한다. 


    가가 형사 시리즈의 첫 이야기 


    1/3까지 대학생 가가가 나오지도 않는다. 그저 주인공의 친구 정도로만 이름이 나오고 조연도 아닌 단역 정도로 보여진다. 

    하지만 중반이후 이 소설의 주인공은 나다! 라면서 가가가 나와서 사건을 풀어준다. 




    일본 소설을 읽으면서 처음에 겪은 가장 큰 애로점이 이름이다. 일본 이름이 익숙하지 않아서 나중에 아주 헷갈린다. 특히 성과 이름을 번갈아 언급할때는 그 사람이 그 사람 같아서 몇번이나 앞쪽으로 돌아가 확인하고 읽었는데 이 책에는 앞쪽에 아예 이렇게 등장인물 설명을 해 놓아서 조금 편안하게 읽을수 있었다. 




    제목이 졸업이지만 부제가 설월화 살인 게임이다. 설월화 살인게임 전혀 모르겠다. 친절하게도 자세하게 이렇게 소설 중간에 그림으로 설명을 해 놓았지만, 뭐 아직 잘 모르겠고 일일히 이 게임을 잘 이해하기 위해서 그림을 계속 보는것도 나는 귀찮았다. 설월화 살인게임이라는거 잘 이해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친절하게 그림으로 설명해 놓은건 고마웠다. 



    사건해결 과정중에 중요한 것들을 역시 친절하게 그림으로 설명해 놓았다. 이해가 빨리 되긴 한다. 


    책 중간에 검도에 대한 묘사도 자세하게 되어 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검도를 좀 했었기에 이해가 되는데 아마도 검도라는 운동이 생소하기에 그 부분도 조금은 이해가 안되지 싶다. 검도 시합을 자세하게 묘사 해 놓았다. 그런데 이 부분은 이해 안되어도 전혀 이야기의 이해나 재미와 상관 없는 묘사이다. 


    가가 형사 시리즈를 읽을때, 처음 이야기 졸업 정도는 읽고 다른 이야기를 읽으면 가가 형사를 이해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지 싶다. 




Designed by Tistory.